본문 바로가기
강원 맛집

강릉 초당두부마을 순두부 짬뽕순두부 청국장 로컬 노포 맛집 Best 3 소개

by §☆§☆§☆§☆ 2021. 9. 21.
728x170

강릉 초당두부마을 순두부 짬뽕순두부 청국장 로컬 노포 맛집 Best 3 소개 드립니다. 강릉 초당두부 하면 우리 땅에서 자란 콩과 솔향 머금은 동해바다의 깊은 맛이 어우러진 초당두부마을은 강릉 여행에서 꼭 드셔보셔야 할 먹거리입니다.

강릉 초당두부마을 순두부 짬뽕순두부 청국장 로컬 노포 맛집 Best 3 소개

강릉 초당두부마을 순두부 짬뽕순두부 청국장 로컬 노포 맛집 Best 3 소개 드리기 전에 강릉 초당두부마을 로컬 노포 맛집들 사이에서 유명한 메뉴부터 보시고 가는 것은 어떨까요?

강릉 초당두부마을 맛집 메뉴 1. 두부전골/순두부전골

초당두부와 촛물을 기본으로 배추김치, 양념장 등을 넣어 끓인, 얼큰하고 시원한 환상적인 전골

강릉 초당두부마을 맛집 메뉴 2. 초당초두부/모두부

불릿 햇콩을 맷돌에 갈아 삼베천에 걸러 가마솥에 끓여 만든 초두부, 이를 네모난 틀에 넣어 물기를 빼고 만들어낸 모두부. 초당두부의 진수

강릉 초당두부마을 맛집 메뉴 3. 짬뽕순두부

짬뽕 특유의 불맛과 매콤함이 더해져 얼큰하고 시원한 인기 메뉴

초당두부마을

잘 불린 콩을 곱게 갈아 콩물을 만듭니다. 그리고 섬유질을 걸러낸 콩물을 눌어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며 끓인 뒤, 간수를 넣어 몽글몽글 응고시키면 순두부가, 다시 틀에 넣어 단단하게 굳히면 두부가 만들어집니다. 초당두부가 특별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우리 땅에서 자란 콩을 어머님의 손길과 정성을 더해 솔향 머금은 동해바다의 깊은 맛을 더해 담아냈기 때문인데요.

비옥한 땅에서 땀으로 수확한 우리 콩에, 동해의 푸른 바다에서 얻은 지혜를 더해, 대를 이어가는 손맛으로 만들어가는 강릉의 음식, 초당두부 역사와 문화의 고장, 강릉 사람들의 삶과 문화가 담긴 음식이 초당마을의 두부를 만나보십시오.

첫번째 강릉 초당두부마을 맛집 초당토박이할머니순두부

1976년 두부를 만들어 팔기 시작해 3대째 식당을 운영 중입니다. 이름 그대로 토박이 할머니가 국내산만을 사용해 정직하게 만든 두부와 밑반찬은 할머니 손맛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게다가 어린 시절 놀러갔던 옛 할머니 집 같은 깨끗하면서도 포근한 정취와 맞물려 특별한 비법 없이도 손님 발길을 끌어 모으는 중입니다. 

“초당두부마을을 찾는 모든 분들을 친절과 최선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마을에서 초당두부 체험도 할 수 있으니 온 가족이 함께 오셔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 이름 상호 】

초당토박이할머니순두부 (순두부전골과 모두부를 맛볼 수 있는 곳)

【 주소 위치 】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47 (초당동)

【 전화 연락처 】

033-651-9004

【 메뉴 가격 정보 】

대표메뉴 순두부 전골 / 두부 전골 / 두부 조림 / 청국장 / 초두부 / 두부김치 / 모두부

순두부전골 10,000원
초두부 8,000원
두부전골 10,000원
두부조림 10,000원

【 영업시간 】

오전 8시 ~ 오후 8시
정기휴무 : 매주 화요일

【 업체 소개 】

전자레인지에 넣어두면 버튼 하나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즉석식품이 더욱 편해진 요즘, 시간과 정성이 듬뿍 들어간 만큼 맛도 영양도 좋아 최근엔 슬로푸드가 웰빙 먹거리의 대명사로 떠오르고 있다. 순두부가 유명한 초당동에 있는 토박이 할머니 순두부에서 맛볼 수 있는 순두부의 담백한 그 맛은 자극적이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혀끝에 감기는 부드러움이 오래도록 기억되는 맛이다. 토박이 할머니 순두부에서 바다와 육지의 조화가 잘 이루어지는 강릉 대표 먹거리 순두부와 함께 강릉 여행을 건강하게 시작해보는 것도 좋다. (강원도청 제공 2017.08)


두번째 강릉 초당두부마을 맛집 강릉짬뽕순두부

강릉의 유명한 먹거리인 초당순두부를 100% 국내산 콩과 동해 심층수를 사용하여 매일 새벽 직접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대표메뉴인 짬뽕순두부에 들어가는 해물은 동해 및 남해안에서 공급받아 신선하며 돼지고기와 채소도 국내산을 고집하여 짬뽕 국물과 초당순두부가 환상적인 조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최고의 맛을 직접 드셔보시고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망치순두부는 저희 업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하고 진귀한 음식으로 초당순두부가 피쉬콜라겐을 가득 머금은 망치(생선)와 만나 천상의 궁합 음식으로 개발되어 미식가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두부와 생선(망치)를 검색해 보세요. 궁합이 너무너무 잘 맞는 음식이라 합니다.

【 이름 상호 】

강릉짬뽕순두부

【 주소 위치 】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116 (강문동)
초당순두부 마을 입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 전화 연락처 】

033-652-8988

【 메뉴 가격 정보 】

망치순두부 10,000원
짬뽕순두부 10,000원
초당순두부 9,000원

【 영업시간 】

매일 07:00 - 19:00

【 업체 소개 】

2TV생생정보 1202회, 20.12.08. 망치순두부/비지전

강릉여행하면 꼭 한번쯤 먹어봐야하는 초당순두부! 너무맛있어서 2TV생생정보에도 소개된 그집! 강릉짬뽕순두부 입니다. 화끈한 불맛이 나는 짬뽕과 순두부의 조화 짬순! "짬뽕순두부"
생긴건 무섭지만 맛만큼은 끝내주는 강릉짬뽕순두부의 명물! ' 망치순두부' 고소한 맛이 일품인 "하얀순두부"

 

후회하지않도록 해드리겠습니다! 강문해변 5분, 세인트존스호텔5분 거리에 있습니다.

세번째 강릉 초당두부마을 맛집 차현희 순두부청국장

작은 가게로 시작해 어느새 15년. 초당두부는 기본, 특허 받은 냄새 없는 청국장과 여느 한정식 못지않은 밑반찬을 바탕으로 서울과 경기도 지역에 체인점만 5곳을 열만큼 확장했습니다. 초당순두부마을에 놓인 본점 앞은 늘 문전성시를 이루며, 만화 식객과 초등학교 교재에 차현희 순두부·청국장이 등장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맛있게 식사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음식 만들고 있으니 언제든지 오셔서 식사하고 가세요. 어디에도 없는 평생의 단골 가게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이름 상호 】

차현희 순두부청국장

【 주소 위치 】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98 (초당동)

【 전화 연락처 】

033-653-0811~2

【 메뉴 가격 정보 】

대표메뉴 청국장 / 순두부 전골 / 순두부 / 모두부

청국장정식 15,000원
낙지순두부전골 15,000원
낙지두부전골 15,000원
낙지흰색전골 15,000원
전복순두부전골(1인분) 13,000원
황태구이 10,000원
명태찜 10,000원
생선구이 3,000원
모두부 10,000원
모두부반모 6,000원
가자미구이 5,000원
고등어구이 5,000원
콩비지 3,000원

【 영업시간 】

오전 7시 30분 ~ 오후 8시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 업체 소개 】

차현희 순두부 청국장은 밑반찬이 푸짐하고 실내가 깔끔하다. 주요메뉴는 구수하고 진한 청국장 정식, 유명한 초당 손두부로 만든 전복 손두부 전골 정식과 초당 손두부와 낙지가 만나 뜨끈하고 매콤하게 만든 낙지 두부 전골 정식이다. 콩비지를 포장할 수 있어 구수한 맛의 콩비지를 어디서든 맛볼 수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경포해수욕장, 오죽헌과 선교장이 있다. (강원도청 제공 2017.08)


【 꿀팁 】

※ 현지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해당 업체와 광고나 지원이 전혀 없는 글입니다
※ 메뉴 항목과 가격은 각 매장의 사정에 따라 기재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